얼리 어탭터.
새로운 제품 정보를 다른 사람보다 먼저 접하고 구매하는 소비자. 제품의 수용(adoption)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빠르게, 일찍(early) 발생하는 사람들을 칭하는 말이다.
얼리 어탭터는 아니지만 신규로 출시되는 핸드폰은 사전예약하여 구매하여본다.
기존의 핸드폰이 오래되어 횟수로 3년차에 접어드니 배터리용량도 줄어들고 이것저것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니 어차피 비숫한 요금을 내고 있는 형편이라 새로운 제품으로 갈아타는 것이니 평범한 얼리 어탭터이다.
세상이 좋아져서 유선으로 통화하여 신청하고 제품이 배송되고 스스로가 지원을 받아 개통한다.
신청한 제품은 S23+인데 배송된 제품은 S23이 왔다.
통화전에 개봉을 하면 반품이 되지않는다고 많은 경고가 있어 개봉치 않고 개통통화를 하는데,
데이터를 옮겼냐고 물으니 제품을 개봉해도 될 듯하여 개봉하면서 혹시 싶어 주문한 제품이 맞냐고 확인하니
아니다.
통화하면서 제품개봉을 유도하였고 소비자의 과실이 아니니 제품을 교환하여 달라고 요청하니,
개봉되었기 때문에 곤란하고,사전예약기간에 벗어나 사전예약혜택 사은품 지급이 안된다고한다.
그것은 소비자 과실이 아니고 판매자과실이 아니냐고 항의하니 곤란해하면서
추가 몇가지 기프트를 보낼테니 발송한 제품을 사용하면 안되냐고 간청을 하니 그대로 쓰기로한다.
데이터를 이전하고 앱을 다시 로그인하고 등등의 작업이 시간이 꽤나 소요가되나 완료를 하고
마지막에 유심침을 교체하여 넣으니 새로운 폰이 개통이 된다.
그래도 은행,증권사등등은 다시 인증을 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상태와 동일하게 개통하였다.
이전의 S20보다 크기도 작아지고 슬림해졌으며 보기에도 좋고 그립감도 우수하다.
예전의 전화기.삐삐.카메라.내비.라디오.녹음기.나침반.후레쉬.전자사전.전화번호부.어학학습기.시계.팩스.TV.비디오등이 하나로 응축된 현대기술의 집합체이고 누구나가 하나씩 가지고있는 필수품이 핸드폰이다.
이제부터 잘 사용하고 이니고의 문제는 사람의 문제이다.
새로운 제품을 생활에 잘 활용하여 삶이 더욱 활기차고 윤택하도록 이용하여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