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3/02 24

겨울을 보내며

세월은 잘도 흘러 벌써 2월의 마지막날이다. 군복무시절에는 꺼꾸로 메달려도 흘러가는 것이 시간이고 세월이라고 했다. 나이만큼의 속도로 세월이 흘러간다고하는데 그만큼 빠른 것이 시간이라는 것이고 세월이다. 겨울이 언제 지나가나 했는데 우수가 지난지가 한참 지났고 이제 개구리가 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이 눈앞이니, 며칠 전 경주의 보문호수에서는 피어난 매화꽃을 직접보고 사진에 담았다. 아침에 활터에 올라 습사를 한다. 47파운드의 활로 거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으니 누군가 50파운드로 해보라 권하니 얇은귀가 솔깃해져 처음에 구입한 49파운드로 사대에서 습사를 해본다. 오랫만에 잡는 활이라 어색하기도하고 마찬가지로 거리가 나지않고 깃이 손가락을 치고 지나가니 통증이 온다. 화살을 현에 거는 위치를 제대로 잡지 못..

주저리주저리 2023.02.28

경주월드에서 놀기

기상하여 호텔에서 조식후 손녀가 경주에 온 목적인 경주월드를 개장시간에 맞춰 찾아간다. 그러나 이미 주차장은 만차이고 매표장과 입구에는 길다란 줄이 이어지고있다. 조금이라도 일찍 입장하여 좀 더 많은 놀이기구를 타려는 사람들의 노력이 대단하다. 전혀 그럴것을 예상치 못해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지만 어쩔수 없이 줄을 서고 모바일로 티켓팅을 한다. 입장권도 만만치 않은 금액이다. 기본 입장표만 받고 놀이시설마다 유료로 하는 것이 예전의 방식이었는데, 요즈음은 전일/반일 티켓으로 선 요금을 결제하고 마음대로 골라 타게하는 방식이다. 사업주입장에서는 후자가 유리할 것이고 많이 이용하는 사람입장에서도 그러할 것 같다. 오래전부터 있어온 비룡열차를 타고는 몸을 푼다. 언제 놀이동산을 찾아봤는지 기억도 나지않는 기간..

일상 2023.02.26

속초에서 경주로-7번국도

다행히 기온이 그리 많이 떨어지지않아 영하1도의 날씨이니 도로는 얼지않았으나 눈은 계속해서 내린다. 운전이 조심스럽기는 하나 다 지나가는 겨울의 끝자락에 눈속을 달리는 기분도 좋다. 옥계를 지나 동해휴게소에 도착하니 눈이 그치고 하늘 한쪽이 개이기 시작하나 그 이후 개였다 흐렸다를 반복한다. 울진을 들어서니 붉은대게축제 깃발이 보여 잠시 구경이나 하면서 휴식을 취할까 싶어 축제장인 후포항으로 들어선다. 축제장이니 차량도 많고 인파도 북적이며 마땅히 주차할 곳을 찾기가 어려워 어느 식당에 양해를 구하고는 주차후 축제장을 들어서서 구경을 하다가 이곳까지 왔으니 대게나 먹고가자 싶어 주문을 한다. 붉은대게와 영덕대게등을 주문하니 즉석에서 삶아 주는데 다소 시간이 걸린다. 싱싱한 대게를 맛있게 먹고는 다시 길을..

여행/국내여행 2023.02.25

속초여행

초등4학년이 되는 손녀가 개학하기전 같이 여행하기로하고 학원이 끝나고 저녁이 되어서야 출발한다. 5시출발계획이 5시반으로 지연되어 올림픽도로를 들어서니 퇴근시각과 맞물려 지체의 연속이다. 한시간반이 걸려 겨우 서울을 벗어나 고속도로로 들어선다. 이미 날은 어두워지고 있으나 정체가 없으니 도중에 식사까지 해결하였는데도 서울을 빠져나온 것과 거의 같은 시간에 목적지인 속초에 도착한다. 조금 늦기는 하였지만 대포항을 들려 참돔회를 사서 숙소에서 술한잔을 마시며 하루의 피로를 풀고는 취침한다. 다음날 일어난 아침은 온통 눈이 내려 눈세상이다. 2월말에 눈이 내리는 것은 자주보는 것이지만 그래도 신기하고도 반갑다. 어느사이 커버린 손녀가 눈을 맞으며 좋아라 즐기며 잠시 놀고있다. 날씨가 흐리니 시계가 없어 설악산..

여행/국내여행 2023.02.25

글쓰기

글쓰기 강좌를 들어보고있다. 무언가를 쓴다는 것이 쉽지않은 일인데, 강좌에서 생각하면서 쓰려면 펜을 들고 무언가를 끄적여야한다고한다. 오랫만에 보관하던 만년필을 꺼내본다. 실로 십여년도 더 지난 만년필이고 오랫만에 잡아보는 펜이다. 근래들어 펜을 잡을 일이 거의 없다. 스마트폰에 메모를 하거나 PC에서 작업을 하며,꼭히 필요할 때 조금 메모하는 것이 거의 전부이다. 백지를 꺼내놓고 무언가를 적어 본 기억이 아득한 일이다. 좋은 글을 쓰려면 펜을 들고 무언가를 쓰는 습관을 길러야 호응받는 글,공감을 사는 글이 써진다고한다. 강사가 오랜 경험과 그동안 축적된 지식을 알려주는 강의이고 정성을 들여 준비한 것이니 유익하고도 중요한 것을 듣고 깨달을 수 있을 것 같다. 세상은 점차 좋은 방향으로 나날이 발전되고있..

학습 2023.02.23

황당한 서비스상담

최신의 핸드폰으로 교체하여 사용중 몇가지가 잘 되지않아 서비스상담을 받아 해결하고는 아파트의 현관의 도어락이 이전의 핸폰(S20)에서는 근접하면 문이 자동감지하여 열였는데, 신기종에서는 열리지않고 화면을 터치하여 열어야 문이 열리니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고 전문상담원에게 이야기하였다. 전화하면 상담원이 연결되고 기술적인 문제이니 다시 전문상담원에게로 돌려 한참을 통화하였는데 대답이 알고리즘이나 기타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삼성멤버스앱에서 문제점을 신청하여 조치를 받으라한다. 그 소리를 들으니 짜증이 난다. 전화를 하여 상담원과 통화후 다시 전문상담원인 엔지니어와 한참을 통화하였는데 대뜸 센터방문이나 지금껏 이야기한 것을 다시 앱으로 들어가 다시 신청하란다. 그러면 처음부터 그렇게 ..

일상 2023.02.22

1014회 무등산과 상고대(230219)

1.2023.02.19(일)11:20-18:40(7.20hr) 맑음 2.doban,lng,lhb,cjs,lsj,엠티,가고파산악회 3.원효사-옛길-목교-서석대-입석대-장불재-중봉-동화사터-늦재, 약13km 4.막내처남이 산악회로 무등산을 가자니 흔쾌히 동의하고 새벽에 일어나 준비하고 택시와 전철을 타고는 출발지인 시청으로 이동하여 산악회 버스에 오른다. 아침부터 보슬비가 내리나 점차 그치고 안개 자욱한 길을 달려 무등산의 원효사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2012년2월11일에 545회 산행으로 찾고는 11년만에 찾는,가기가 쉽지않은 산이다. (https://dowori.tistory.com/search/%EB%AC%B4%EB%93%B1%EC%82%B0) 초입부터 겨우내 얼었던 길이 녹고 비가 내려서인지 길이 질..

流山錄 2023.02.19

뒤늦은 깨달음과 노력하는 삶

늦게 불붙은 영어공부에 열중이다. 새해들어 영어회화 어플을 다운받고 연회비를 결제하여 매일같이 이삼십분씩 공부를 하고, 밤에는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https://e-lib.sen.go.kr)의 어학강좌와 문법을 공부하고있다. 욕심이 더하여 EBS강좌를 추가신청하고 결제를 하였다가 너무 과다하기도하고 또 무료강좌가 많은데 굳이 유료로 할 필요가 없어 취소를 하였다. 경기도 평생학습포탈 GSEEK (https://www.gseek.kr) 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니 마음만 먹으면 각종정보와 공부하기에도 좋은 세상이다. 오래전 학창시절이나 좀 더 젊은 시절에 이러한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하였더라면하는 아쉬움이 있다. 깨달을 때가 늦었다고는 하나 결코 그렇지만도 않다. 스스로의 만족과 성취를 위해..

학습 2023.02.18

S23,Early Adopter

얼리 어탭터. 새로운 제품 정보를 다른 사람보다 먼저 접하고 구매하는 소비자. 제품의 수용(adoption)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빠르게, 일찍(early) 발생하는 사람들을 칭하는 말이다. 얼리 어탭터는 아니지만 신규로 출시되는 핸드폰은 사전예약하여 구매하여본다. 기존의 핸드폰이 오래되어 횟수로 3년차에 접어드니 배터리용량도 줄어들고 이것저것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니 어차피 비숫한 요금을 내고 있는 형편이라 새로운 제품으로 갈아타는 것이니 평범한 얼리 어탭터이다. 세상이 좋아져서 유선으로 통화하여 신청하고 제품이 배송되고 스스로가 지원을 받아 개통한다. 신청한 제품은 S23+인데 배송된 제품은 S23이 왔다. 통화전에 개봉을 하면 반품이 되지않는다고 많은 경고가 있어 개봉치 않고 개통통화를 하는데, 데이..

일상 2023.02.1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