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3/04/29 3

1025회 마니산(230429)

1.2023.04.29(토) 11:50-15:10(3.20hr) 비내리다 흐리다가 맑음 2.doban,lsm 3.주차장-단군로-참성단-마니산-원점회귀, 6.4km 4.4월 한달은 주말에 딸과 산행하기로하여 5번째로 사월의 마지막 산행에 나선다. 아침부터 비가 부슬부슬 내리니 일정을 미룰까하다가 집을 나서 딸을 픽업하고는 고속도로를 달리니 제법 비가 쏟아져 내린다. 비가 많이 오면 둘레길이나 걸어야지하고 한시간반정도를 달려 마니산입구에 들어서니 가랑비로 바뀌었다. 찾을때마다 차량정체가 있었는데 비가와서 그런지 차량이 적어 쉬이 목적지에 도착한다. 우비를 차려입고 산행을 시작하여 단군로로 오르니 비로인해 산객이 많지않아 호젓하고도 좋다. 태권도학원에서 나온 한팀의 아이들과 우리들 밖에는 없는듯하다. 능선을 ..

流山錄 2023.04.29

횟집-팔도회집****

작년말 모임에서 오래전 직장의 임원께서 잘가는 집이 있으니 그곳에서 모임을 갖자고 제의하여 종로5가의 횟집에서 모인적이 있었다. 예상치 않게 회도 맛있고 깔끔하며 가성비가 좋아 수시로 찾는 단골이 되어간다. 인당 28,000원의 비용으로 여러가지 회를 안주로 소주한잔을 나눌수가 있으며 도중에 생선구이가 나오고,다시 김밥을 특색있게 제공하고는 마지막으로 탕이 나오니 적당한 가격으로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먹는데 치중하다보니 제때 깔끔한 사진을 찍지 못하고 지저분한 장면이 들어가 버렸다. 사십년이 되어가는 직장동료들과 쉽게 몇병의 소주가 비워진다. 몇번 이용하였더니 단골임을 알아보고는 전복내장무침을 서비스로 제공하여주니 또 한병의 소주를 비운다. 그리고 길건너 광장시장으로 들어가 붐비는 사람들 틈에 간..

부러진 화살

여러가지 이유에서 화살이 부러진다. 이미 발시되어 과녁부근에 놓인 화살을 뒤에 발시된 화살이 명중하여 부러지는 경우가 있고, 과녁의 고무판의 고정 철심이나 못에 맞아 충격으로 인해 부러지는 경우가 있다. 오래되어 약해지거나 상처입은 화살대가 부러지는 경우도 있는데,이런 화살은 특히 조심하여야한다. 무심코 사대에서 발시를 하다가 화살대가 부러져 줌손을 관통하거나 찔리는 경우가 많다고한다. 그래서 거궁전 화살을 훑으면서 화살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여야한다. 모든 것이 안전한 상태에서 진행되어야 하는 것이 국궁이다. 어제 사대에 올라 습사를 하다가 화살을 가지러 과녁을 갔다가 살을 주워와 수건으로 닦는데 뭔가 이상하여 살펴보니 화살이 부러져있다. 아니 부러진 것이 아니라 촉은 과녁의 어느부위에 맞고 그 충격으..

국궁 2023.04.29
728x90
반응형